고급 그래픽스 효과
[Material] Lava Effect(용암효과)(4)
원택
2020. 6. 29. 18:45
오늘목표
Crust Noise 패턴(검은부분) 부분이 튀어나오도록 구현
실습
Crust Noise 패턴의 검은부분의 값을 얻어오기 위해 clamp로 양수값만 얻어온후 1-x(역수값)을 적용하여 값을 얻어옵니다.
검은영역(1-x, 역수값)과 이전에 연결해줬던 noise패턴의 값을 더해줍니다. 하지만 노말 방향값이 적용되어 있지 않아 한쪽 방향으로만 외형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vertexnormalWS값을 곱해주어 값이 증가될 방향을 지정해줍시다.
최종결과
출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이택희 교수님 고급그래픽스효과 강의 - Lava eff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