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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SPACE 모작 - 3D 비행 슈팅게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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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SPACE 모작 - 3D 비행 슈팅게임

원택 2021. 12. 28. 15:17

개발환경

  • DIRECTX9
  • C++

개발인원

  • 4인개발

개발기간

  • 1달

게임소개

  • 3D 비행 슈팅게임 EVERSPACE 모작입니다.

https://youtu.be/eHrR0xiQYJk

 

맡은역할 (팀장)

  • 프레임워크
  • 플레이어 카메라
  • 이펙트
  • 툴 제작 (맵툴, 네비게이션툴)

씬 플로우

  • 로고
  • 로비
  • 상점
  • 스테이지 (튜토리얼 - 운석피하기 - 구출하기 - 호위미션 - 보스)

기술적요소

  • 베지어 곡선을 사용하여, 튜토리얼의 가이드라인, 호위미션에서의 호위차량 이동경로를 부드러운 곡선형태로 표현
  • 쿼터니언 구면 보간을 통해, 3인칭 비행 카메라 구현 (짐벌락 해결)

프레임워크 (~ 6.29)

  • UI
  • 마우스 픽킹
  • DX9 디바이스 조명 (Directional, Spotlight, PointLight)
  • 파티클 (폭발패턴 / 레이저패턴)
  • 컨트롤러 (컴포넌트화)
  • 스프라이트 텍스쳐 (2D 애니메이션)
  • 바운딩스피어
  • 메시

개발기간 진행사항 (6.29 ~ 7.15)

6월 29일 6월 30일 7월 1일
플레이어에서 마우스 방향을 향하는 광선에 따라 레이저 발사 메시툴 기하도형 배치기능 구현 맵툴, 오브젝트툴 파싱함수 프레임워크 적용
스프라이트 텍스쳐 구현 메시툴, 배치/삭제/전체삭제 기능 구현 카메라 쿼터니언 회전 분석
메시툴 기본작업세팅 , 선택한 메시로 변경    
7월 3일 7월 4일 7월 5일 7월 6일 7월 7일
콜라이드 툴
충돌구체 배치 및 클 라파싱완료
충돌시스템
구 충돌 테스트 완료 (총알 - 보스 몬스터)
이펙트 구현
폭발이펙트 미사일 발사 연기 이펙트 추가
이펙트 구현
기관총 이펙트 추가
이펙트 구현
기관총 타격 이펙트 미사일 머리, 미사일 터질때 이펙트 추가 (미사일 타격 이펙트)
충돌시스템
구 충돌, 레이어별 충 돌검사 시스템
플레이어 카메라
플레이어 카메라 (쿼터니언 회전 디테일 적용) (+ 키보드 조작 추가)
  이펙트 구현
부스터 트레일 추가 비행시 플레이어 날 개 트레일 추가
맵툴
맵툴 수정 / 클라 파 싱 수정 튜토리얼 스테이지 오브젝트 배치
7월 8일 7월 12일 7월 13일 7월14일 7월 15일
네비게이션 툴
네비게이션 툴 구현 완료 베지어곡선을 통해 링을 가이드하는 화살표 배치
HUD 이펙트
데미지 / 부스트

씬전환 / 페이드인/아웃 구현
맵 배치
툴 컴파일 안되는 버그수정 2, 3 스테이지 씬배치 (오브젝트, 네비)
프레임워크
로딩시 각 씬들 플로우 구현완료 리소스 정리(스태틱 / 넌스태틱분리)
컨텐츠
가이드 타겟 구현 (공격 튜토리얼을 위한 객체)
  조명
플레이어 헤드라이트 추가(스포트 라이트)
이벤트 오브젝트
난파된 비행기 구현 (연기 이펙트 추가)
로고
로고 영상띄움
      화물선 구현
네비게이션 파싱데이 터에 따라 자동주행
로딩
로딩 구현 로딩 진행 아이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