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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크놀로지
[게임수학] 포물선 운동, 플레이어 점프를 구현해보자 본문
운동 방정식
우선 포물선운동이전에 운동 방정식에 대해, 알아보자.
1. 가속도 없는 이동
- Distance = Velocity * Time (D = v * t)
- Next Frame Pos = Cur Frame Pos + Vel * Time
2. 가속도 적용
- V' = V + at
- 최종속도 = 초기속도 + 가속도 * 시간
3. 등가속도 운동일때
- Delta Move = V*t + 1/2 * a * t * t
위와 같이 등가속도 운동공식을, 플레이어 이동에 적용해볼수있다.
포물선 운동
우리는 항상 아래로 향하는 중력가속도를 적용받고 있다. 따라서 위 등가속도 운동, 가속도에 중력가속도 G(9.8)을 대입해주자.
이후 플레이어 속도를 지정해주면, 포물선공식에 따라 점프했을때에 대한 플레이어 높이값을 얻어올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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