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MultiCore
- EFFECTIVE C++
- material
- 디자인패턴
- stl
- 스마트포인터
- 프레임워크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 쓰레드
- 멀티코어
- 옵저버
- 복사생성자
- multi-core
- Multithread
- observer pattern
- 유니크포인터
- Unreal
- 메모리관리
- thread
- 게임공학과
- Design Pattern
- C
- vector
- sequential
- 멀티쓰레드
- Atomic
- 멀티코어 프로그래밍
- 옵저버 패턴
- c++
- random access
Archives
- Today
- Total
태크놀로지
THE LORD OF RSP - Android 2D 게임 본문
Git ReadMe
gitlab.com/aldald1318/smartphone_gp
Projects · Lim Won Taek / SmartPhone_GP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스마트폰 게임프로그래밍)
gitlab.com
개발환경
- Android Studio
- Java
게임소개
- 가위바위보로 몬스터를 무찌르는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 가위바위보 원정대 게임을 모티브로 개발하였습니다.
프레임워크 구현
메인 게임로직 구현
- 명령 버튼에 따라 게임오브젝트 상태변경
- 상태에 따른 변경사항(애니메이션 상호작용)
- 적들의 커맨드큐 구현
- 씬전환시 라이프사이클에 맞게 게임 오브젝트 생성 및 삭제
- UI 버튼 콜백함수 기능 구현
기술적요소
- 게임의 주요 컨텐츠인 가위바위보 커맨드를 관리하기 위한 커맨드 큐를 구현하였습니다. 모든 적들은 고유의 커맨드 큐를 소유하고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입력한 커맨드에 따라 앞에서부터 커맨드가 빠져나와야 하기 때문에 컨테이너 Queue를 사용하였습니다.
- CommandQueue 클래스에는 Command를 담고 있는 큐가 존재하여 삭제없이 요소를 읽어오기 위한 peek함수와 객체를 꺼내서 반환하는 poll함수가 구현되어있습니다.
- 플레이어 커맨드와 적의 맨앞의 커맨드와 비교할 때 peek함수를 사용하고 플레이어가 가위바위보를 이겼을 경우 커맨드큐에서 커맨드를 꺼낼때 poll함수를 사용하였습니다.
아쉬운점
- UI작업시 다양한 해상도에 대한 대응을 완벽하게 처리하지 못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플스토리 모작 - 2D 횡스크롤 RPG 게임 (0) | 2022.01.09 |
---|---|
EVERSPACE 모작 - 3D 비행 슈팅게임 (0) | 2021.12.28 |
METAL SLUG 모작 - 2D 아케이드 슈팅게임 (0) | 2021.12.28 |
CACHE CACHE - DirectX12 (0) | 2020.09.29 |
WAR OF NEMO - Network 3인용 2D 게임 (0) | 2020.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