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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그래픽스 효과

[Material] Glitch 효과 만들기(3)

원택 2020. 6. 27. 18:18

오늘목표

특정 줄무니 적용


실습

노이즈가 더욱 날카롭게 변경(power로 거듭제곱을 시켜준다.)

 

줄무늬 만들기

texC를 하나더 만들어 y축 기준으로 줄무늬를 만들기 위해 v좌표만 뽑아와 sine을 적용시키면 하나의 줄무늬가 생성된다. 이때 multiply로 sine의 최대값을 늘려주면 주기가 60 ~ -60으로 변경되어 여러 주기로 인한 여러개의 줄무늬가 생성된다.

*이때 절대값을 적용시켜 증감요소를 없애주자(1 or 0)

 

이제 줄무늬를 텍스쳐에 적용시켜주자. lerp을 사용하여 그려질요소와 그려지지 않을 요소를 위해 줄무늬 패턴을 alpha값에 넣어주고, 두개의 텍스쳐를 합친 벡터를 v(y축)에 연결하여 v값에 가까울수록 이미지가 그려지고, 가로줄무늬이기 때문에 특정 컬러를 u(x축)에 연결하여 u값에 가까울수록 특정색이 나오도록 설정한다.

 

이때 텍스쳐의 줄무늬만 특정색이 나오고, 주변 배경은 검은색이 출력하게 하기위해서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두 텍스쳐의 r,g채널의 최대값을 구하고 특정색과 곱해주어 x축(u)채널에 연결해준다.

 

줄무늬를 움직여보자. 줄무늬 텍스쳐좌표 y축에 타임값을 더해주면 된다.

 

최종결과


출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이택희 교수님 고급그래픽스효과 강의 - texture coordinate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