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크놀로지

[Material] Lava Effect(용암효과)(2) 본문

고급 그래픽스 효과

[Material] Lava Effect(용암효과)(2)

원택 2020. 6. 28. 16:49

최종목표

 

오늘목표

온도에 따른 이미시브 컬러 적용, 노이즈 발생, 텍스쳐이동


실습

노이즈 패턴을 만들기 위해 노이즈 컴포넌트를 생성합니다. 여기서 Function을 Gradient - Computation으로 변경하고 Tiling을 켜줍니다. 하지만 노이즈가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아 scale값을 조정해줍시다.

 

다음으로 온도에 따라 색을 변경해주는 BlackBody를 생성하여 온도의 일정범위(0, 2500)를 선형보간하여 전달해줍시다.

 

하지만 색이 부자연스럽습니다. 이유는 Noise가 -1 ~ 1사이의 값이기 때문입니다.

*Noise 컴포넌트는 많은 성능을 차지하기 때문에 min, max의 값에 따라 여러개를 생성하는것보단 기존의 값에서 연산을 통해 원하는 값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텍스쳐가 고정된것이 아닌 이동시켜봅시다. Noise의 Position파라미터를 전달하기 위해 월드 포지션을 불러와 적절한 값의 Time값을 더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코멘트로 노드정리를 해준후 이미시브컬러에 연결해줍시다.


출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이택희 교수님 고급그래픽스효과 강의 - Lava eff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