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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icle] Beam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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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m Particle & 필요한 머테리얼 제작
실습
빔형태의 재질을 만들어 봅시다. 끝으로 갈수록 투명해지는 재질을 만들어봅시다. 파티클 컬러를 지정해주고 sine 패턴을 곱해주어 이미시브컬러와 오파시티에 적용시켜줍시다. 또한 two sided를 켜주어 은면컬링을 꺼줍시다.
파티클 시스템을 만들고 전에 만들었던 재질을 적용시켜줍시다.
파티클 타입데이터를 Beam Data로 설정해준 후 Source와 Target를 생성해줍니다.
Source와 Target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저는 100, -100으로 지정해주었습니다. velocity도 필요없으니 0으로 세팅해줍니다. 또한 Beam Data로가 speed를 0으로 세팅하고, Control Point(Interpolation Points)를 지정해줍니다. 이후 Size를 좀 줄여주고, Spawn을 0으로 해줍니다.
반원 모양을 만들기 위해 Tanget값을 수정해 줍시다. 이때 Source Tangent Method를 UserSet으로 지정해줍니다.
이제 Beam의 Noise를 추가합시다. 이때 Low Freq Enable을 선택해주고 값을 다음과 같이 세팅해주면 전기모양의 파티클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전기의 개수는 Max Beam Count로 조정하거나 Spawn 개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컬러를 세팅해주고 파티클을 완성시킵니다.
출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이택희 교수님 고급그래픽스효과 강의 - Beam part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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